회원가입

한국분석심리학회 회원 가입

한국분석심리학회 회원 가입을 원하는 분은 입회원서를 다운로드 받아서 작성한 후 정회원의 추천을 받아서 학회 사무처로 우송하시기 바랍니다.

입회원서에는 반드시 사진을 첨부해야 합니다.

입회원서 : KSAP_admission

참고사항

1. 개인적으로 정회원의 추천을 받을 수 없는 경우, 가입원서를 작성하여 한국분석심리학회(jungkr98@naver.com)에게 보내면, 평의회에서 서류 검토 후 추천여부를 결정합니다.

2. 회원에 가입하게 되면 학회지 ‘심성연구’와 한국 융 연구원 소식지 ‘길’을 정기적으로 받게 되며, 춘•추계 학술대회 개최에 대한 안내를 받게 됩니다.

3. 신입회원은 가입 시 가입비와 매년 연회비를 납부해야 합니다.

4. 본 학회에서는 회원증이나 회원가입확인서 또는 교육관련 이수확인증 등 이와 관련된 서류를 일체 발급하지 않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회칙 중 회원 관련 규정

본회의 회원은 정회원, 특별회원, 연구회원, 일반회원, 준회원, 통신회원으로 구분하며 그 자격은 다음과 같다.

  가. 정회원은 평의회로부터 분석가의 자격을 인정받은 자로 한다.

  나. 특별회원은 분석심리학 관련분야의 전문가로서 본회의 연구 및 교육활동에 기여할 수 있는 자로 한다.

  다. 연구회원은 한국 융 연구원의 분석가 수련과정을 이수하고 있는 자로 한다. 또는 본 회의 평의회가 인정한 기관에서 분석가 수련을 받고 있으면서 본 회의 취지에 찬동하는 자로 한다.

  라. 일반회원은 정신과 전문의와 분석심리학 관련분야에 종사하는 전문가로서 본회의 취지에 찬동하는 자로 한다.

  마. 준회원은 분석심리학에 대하여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본회의 취지에 찬동하는 자로 한다.

  바. 통신회원은 1년 이상 해외에 체류하는 정회원, 특별회원, 연구회원, 일반회원으로 한다.

본 회에 입회를 원하는 자는 입회원서와 정회원 1인 이상의 추천서와 소정의 입회비를 제출 납부하여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