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석 안내

분석을 받기를 원하는 분들을 위한 안내입니다. (한국융연구원 홈페이지의 자료입니다.)


개인분석 상담:

아래의 “한국분석심리학회 정회원”을 클릭하시고, 원하는 분에게 직접 전화 또는 이메일로 신청하시면 됩니다. 한국분석심리학회 정회원은 공인된 융학파 분석가입니다.

한국분석심리학회 정회원(융학파 분석가)


지도분석 상담:

분석가 수련의 마지막 단계에 있는 한국융연구원 전문과정 연구원이 본원 교육분석가의 지도아래 분석상담을 하는 제도가 있습니다.
비용이 절감되고 권위있는 분석가의 지도를 받는다는 이점이 있습니다. 이것을 지도분석이라 하는데 지도분석을 받기를 원하시는 분은 아래의 “전문과정 상임연구원 소개”를 클릭하시고 원하시는 분에게 직접 연락하시거나 한국융연구원 ( jungkr@chol.com , 전화 02-3673-2550)의 도움을 받으십시오.

전문과정 상임연구원 소개


한국융연구원 수련과정 입문 신청 안내: 

융 학파 분석가 수련과정에 입문하고자 할 때는 한국융연구원의 교육 및 지도 분석가에게 분석을 받아야 합니다. 분석가 수련 규정은 수련 입문 신청 자격으로 “대학 석사이상 또는 대등한 경력을 갖춘 정신적 신체적으로 건강한 사람으로 분석심리학에 대한 기초 지식을 갖추었으며, 한국융연구원 수련위원회가 인정한 교육분석가로부터 최소 50시간 이상의 개인분석을 받은 뒤, 본인의 심성과 자질, 분석 수련에 대한 의식적 무의식적 동기를 고려한 후 지원할 수 있다.”라고 밝히고 있습니다. 아래의 “분석가 수련 안내”와 “교육 및 지도 분석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분석가 수련 안내

교육 및 지도 분석가